실내악(2인)
1. 강의소개
2중주 실기 레슨으로 정확한소리와 호흡, 음악적인 표현을 서로 듣고 맞추어 표현하는 교육과정이다.
(1학기)
주차 |
주별 수업 내용 |
준비물 |
비고 |
1 |
전공 지도교수님과
OT 및 수준에 파트 및 곡 정하기 |
악기, 악보 |
|
2 |
음정 ,호흡, 스케일연습 |
악기, 악보 |
3 |
각 파트의 곡의 조성, 임시표, 리듬 이해 |
악기, 악보 |
4 |
각 파트의 아티큘레이션과 다이나믹 이해 |
악기, 악보 |
5 |
쉼표 및 각파트 쉬는 마디 이해 |
악기, 악보 |
6 |
다른성부의 소리를 들으며 조화로운 소리 내기 |
악기, 악보 |
7 |
각파트의 여러 가지 박자와 다양한 리듬꼴 이해하고 연주 |
악기, 악보 |
8 |
각 파트의 여러 가지 아티큘레이션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프레이징이 연결하기 |
악기, 악보 |
9 |
악보에 표기된 악상기호와 음악용어를 이해하고 이를 표현하며 연주 |
악기, 악보 |
10 |
일정한 빠르기 감각을 익혀 연주 |
악기, 악보 |
11 |
서로의 맡은 역할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협동하여 연주 |
악기, 악보 |
12 |
자격증 실기시험 |
악기, 악보 |
(2학기)
주차 |
주별 수업 내용 |
준비물 |
비고 |
1 |
전공 지도교수님과 OT 및 수준에 파트 및 곡 정하기 |
악기, 악보 |
|
2 |
음정 ,호흡, 스케일연습 |
악기, 악보 |
3 |
각 파트의 곡의 조성, 임시표, 리듬 이해 |
악기, 악보 |
4 |
각 파트의 아티큘레이션과 다이나믹 이해 |
악기, 악보 |
5 |
쉼표 및 각파트 쉬는 마디 이해 |
악기, 악보 |
6 |
다른성부의 소리를 들으며 조화로운 소리 내기 |
악기, 악보 |
7 |
각파트의 여러 가지 박자와 다양한 리듬꼴 이해하고 연주 |
악기, 악보 |
8 |
각 파트의 여러 가지 아티큘레이션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프레이징이 연결하기 |
악기, 악보 |
9 |
악보에 표기된 악상기호와 음악용어를 이해하고 이를 표현하며 연주 |
악기, 악보 |
10 |
일정한 빠르기 감각을 익혀 연주 |
악기, 악보 |
11 |
서로의 맡은 역할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협동하여 연주 |
악기, 악보 |
12 |
자격증 실기시험 |
악기, 악보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