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시간 |
월 10:00~11:30
수 10:00~11:30 |
강의실 |
추후공지 |
교육기간 |
1학기 (12주) |
수강료 |
480,000 |
1. 과정소개
본 과정을 통하여 스페인 본토에서 뿐 아니라 중남미, 카리브 지역 대부분의 국가에서 모국어로 사용하고 미국에서도 제 1 외국어로 쓰이는 등 전 세계 약 5억 인국가 사용하는 스페인어의 기초를 배우고 익혀서 사용 국가 및 지역의 문화, 사회 등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기반을 다진다.
2. 교수소개 : 이현아교수
스페인어 국제회의 통역사 및 번역사 경력 25년 이상, 한국 기업체 및 학원 스페인어 강의, 주 콜롬비아 한인 대상 스페인어 강의, 북경 제이 외국어대학교 초청 강의, 파나마 국립대학교 방문교수(교양 한국어), 파나마 가톨릭대학교 스페인어 강의
3. 과정계획서
주차 |
주 제 |
수 업 내 용 |
준비물 |
비 고 |
1 |
스페인어 소개 및 알파벳 |
스페인어 사용 국가 및 지역에 대한 소개, 기본 인사 표현, 알파벳 |
|
|
2 |
스페인어 발음 |
자음, 모음을 활용한 발음, 강세 규칙, 읽기 |
|
|
3 |
Soy prefesora |
SER 동사 활용 |
|
|
4 |
¿De dónde eres? |
국적, 직업, 안부 인사 |
|
|
5 |
¿Dónde está? |
ESTAR 동사 활용, 위치 표현, |
|
|
6 |
Estoy cansada. |
SER 동사와 ESTAR 동사 차이, 구분 |
|
|
7 |
¿Hablas español? |
-AR 동사 현재, Hablar 용법, 현재 시제 용법 |
|
|
8 |
Voy a esquiar |
ir a + inf. 활용, 명사, 형용사 성수 |
|
|
9 |
¿Qué comemos mañana? |
-ER 동사 현재, 동사 활용 연습 |
|
|
10 |
¿Qué es esto? |
의문사, 질문과 대답 패턴의 회화 |
|
|
11 |
¿Dónde vives? |
-IR 동사 현재, 현재 시제 규칙 정리 |
|
|
12 |
¿Qué va a pedir? |
식당에서 주문 표현, 음식명, 식사 문화 소개 |
|
|
13 |
Hace mucho trabajo. |
Hacer 동사, 불규칙 활용 |
|
|
14 |
¿Qué tiempo hace en España? |
Hacer 동사를 활용한 날씨 표현, 시간 표현 |
|
|
15 |
Tengo hambre. |
Tener 동사의 불규칙 활용, tener 관용구 |
|
|
16 |
Me pongo sombrero. |
불규칙 동사 정리 및 관용 표현 |
|
|
17 |
Ella es mi hermana. |
소유 형용사, 관사 |
|
|
18 |
Hay mucha gente en el cine. |
장소, 위치 관련 표현, 숫자 |
|
|
19 |
¿Cuánto cuesta? |
가격 표현, 숫자 읽기 연습 |
|
|
20 |
No sé qué le voy a decir. |
직접 목적격 대명사, 간접 목적격 대명사 용법 |
|
|
21 |
¿A qué hora sale el avión? |
시간 표현, hora/tiempo |
|
|
22 |
¿Cuándo es tu cumpleaños? |
날짜, 요일, 나이 표현 |
|
|
23 |
No sabe qué hacer en el aeropuerto. |
Saber와 conocer 차이, buscar와 Encontrar 차이, 현재 동사 복습 |
|
|
24 |
Me levanto temprano. |
재귀동사, 현재 불규칙 동사 복습 |
|
|
|